Media Releases

[2020.12.15] First shipment of CUBEBIO's upgraded IVD medical device, CMDD-04M, for Russia

2020-12-15 12:48:08

 

 

 

 

 

체외진단 전문기업인 ㈜큐브바이오는 러시아 스탠다트-바이오테스트社(Standart-Biotest)에 CMDD-04M 및 바이오센서 현지화 제품의 첫 선적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.

㈜큐브바이오는 2019년 9월 스탠다트-바이오테스트社(Standart-Biotest)와 러시아 및 CIS(독립국가연합) 등 10여개 국에 5년간 3조 6천억 원 규모의 독점 수출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지난 7월 180억 원 규모의 1차 발주서를 수령한 바 있다.

㈜큐브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선적이 글로벌 시장 대량 수출에 맞추어 구축한 자동화 라인을 통해 생산된 제품의 확산보급이 가시화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. 동사는 COVID-19 발생으로 인한 제품 수출 일정 지연에도 러시아 연방 보건부 및 게르첸 모스크바 국립암센터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러시아 현지화를 위한 기술 개발을 진행해 왔다.

CMDD-04M은 ㈜큐브바이오가 개발한 CMDD 시리즈 중 하나로, CMDD 시리즈는 소변을 검체로 사용하여 바이오센서의 교차검증을 통해 8개 암 종(유방암, 대장암, 위암, 폐암, 간암, 췌장암, 전립선암, 방광암)의 진단이 가능한 제품이다.

자동화시스템을 이용한 진단으로 휴먼에러를 최소화하였으며 한번에 다수의 검진이 가능하여 기존 암 검진 방식 대비 전문의료진의 작업 효율이 약 80배 향상될 수 있다.

㈜큐브바이오는 금번 선적한 CMDD-04M과 바이오센서로 현지화 및 제품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고 이후 스탠다트-바이오테스트社(Standart-Biotest)를 통해 러시아 및 CIS(독립국가연합) 등 10여개 국가 내 주요 국공립병원에 제품이 보급되어 현지 국민들의 암 검진에 이용될 전망이다.

동사의 제품이 정기검진 정책을 통해 러시아 내 건강검진 제품으로 통용되고 러시아 및 CIS(독립국가연합) 등 10여개 국가에 대중적인 제품으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㈜큐브바이오는 소모성 제품인 바이오센서를 주기적으로 대량공급할 수 있게 되어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.


기사출처


관련기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