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edia Releases

[2020.12.18] CUBEBIO successfully localized the production of 'Biosensor', a core component of the Sensor Kit, in line with the upcoming mass export

2020-12-18 17:49:50



 

 

체외진단 전문기업인 ㈜큐브바이오는 자동화장비 전문 자회사 ㈜에프피에이와 공동으로 바이오센서의 핵심 부품인 베어 바이오센서의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.

 

큐브바이오에 따르면 바이오센서는 자사 체외진단 의료기기 CMDD 시리즈와 함께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소모품으로 소변을 검체로 암을 진단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. CMDD 시리즈는 바이오센서의 교차검증 및 자동진단시스템을 이용해 8대 암(유방암, 대장암, 위암, 폐암, 간암, 췌장암, 전립선암, 방광암)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을 제품화한 것이다.

 

큐브바이오는 테스트 제품의 개발 및 생산을 위해 그동안 바이오센서의 핵심 부품인 베어 바이오센서 전량을 수입해 사용해 왔으나 이번에 자체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수급 불확실성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짚었다. 또한 국산화로 인해 제품의 생산 비용을 줄여 수익성을 높이는 효과와 함께 클린룸에서 바이오센서의 생산 및 트리트먼트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등 제품 생산 과정 간소화에 따른 생산 효율 증대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했다.


기사출처

관련기사